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Excel & SpreadSheets

엑셀 데이터 분석 도구 추가하기 analysis toolpak

by 코딩하는 금융인 2021. 12. 6.

안녕하세요.

오늘은 회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엑셀에 데이터 분석 도구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데이터 분석 기능 추가하기

▣ Excel에서 Analysis Toolpak 로드

 

Excel에서 Analysis ToolPak 로드

파일 탭을 클릭하고 옵션을 클릭한 다음 추가 기능 범주를 클릭합니다. Excel 2007을 사용하는 경우 단추 Microsoft Office 단추 클릭한 다음 Excel 옵션을 클릭합니다. 관리 상자에서 Excel 추가 기능을 선

support.microsoft.com

대략적인 설명은 위의 Microsoft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Excel에 들어가 파일 > 좌측 하단의 옵션 클릭

② 추가기능 Tab에 들어가 관리: Excel 추가 기능 이동 버튼 클릭

Excel 옵션 > 추가기능 Tab

③ 분석 도구 팩을 체크한 후 확인 버튼 클릭

Excel 추가 기능

④ Excel 데이터 Tab > 데이터 분석 클릭 후 필요한 분석 기능 활용

데이터 분석 Tab > 통계 데이터 분석

 

엑셀에서 데이터 분석 도구를 로드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엑셀은 데이터 관리 측면에서 상당히 유용한 프로그램이라 간단한 분석에서는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통계 데이터 분석에 특화된 R이나 파이썬 등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깊은 분석을 하기에는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 정도 수준의 분석인지 그리고 자신에게 맞는 분석 프로그램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