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에서 한 파일 내 여러 개의 시트를 동시에 만드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여러 시트 동시에 만들기
- 아래 예시처럼 한 엑셀 파일 내 일정 순서의 시트를 생성하여 작업하는 경우가 있음.
- 다음의 경우 단순히 수작업을 해도 되지만, 대량의 시트를 한 번에 만들어낼 때는 피벗 테이블을 사용하면 훨씬 간단함.
- 먼저, 피벗 테이블용 시트 목록을 새로운 시트 내 만들어주고 삽입 > 피벗 테이블 버튼을 클릭함.
- 시트 List를 필터에 넣고 피벗 테이블 분석 > 옵션 > 보고서 필터 페이지 표시를 클릭하면 시트 List에 있는 값들 그대로 시트가 형성됨.
반응형
'Programming > Excel & SpreadShee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cel] 엑셀 영업일수 구하기 (29) | 2023.11.12 |
---|---|
엑셀에서 파이썬 활용하기 (1) | 2023.09.17 |
[Excel] 날짜와 요일 표시하기 (0) | 2023.03.11 |
[Excel] 사용자 지정 날짜 형식 표시 기호 (3) | 2023.03.10 |
스프레드시트 ChatGPT 사용하기 (3) | 2023.02.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