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 Life/책

[한줄서평] 원씽 The One Thing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by 코딩하는 금융인 2022. 8. 11.

책 The One Thing

 

 원씽(The One Thing) 리뷰

나를 바꾸는 단 하나의 것 "원씽"을 찾아라

 

▣ 도미노 실험과 원씽

토론토 대학교 물리학과 교수 Stephen Moris가 직접 만든 도미노 세트로 흥미로운 실험을 했습니다. 실험 이름은 도미노 연쇄 반응입니다. (아래 실험에 대한 영상 첨부함)

도미노 실험 출처 = 유튜브

길이 5mm 두께 1mm인 아주 작은 도미노부터 시작해서 차례로 1.5배씩 크기를 키운다고 가정했을 때 29번째 도미노의 길이는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와 비슷한데 만약 실제로 실험을 한다면 충분히 이를 넘길 수 있다는 것이 실험의 요지입니다.

 

원씽은 이러한 엄청난 변화가 아주 자그마한 변화로부터 비롯된 것에 주목합니다. 제가 원씽에서 가장 좋아하는 구절인 "모든 위대한 변화는 차례로 쓰러지는 도미노처럼 시작된다."처럼 처음엔 작을지라도 긍정적 변화에 의미를 두고 최선을 다해 노력한다면 더 크고 멋진 변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는게 중요합니다.

 

▣ 나의 별점

개인적으로 이런 종류의 자기계발서를 좋아하지 않아 자주 읽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연치 않게 유튜브를 통해서 이 책을 접하게 되었고 저자가 말하는 원씽의 개념에 크게 공감했고 제 삶에 얼른 적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근에 읽은 책 중 지금의 저의 상황에 적절했고 필요한 책이라고 생각하여 최고 별점을 줬습니다.

 

▣ 한줄서평

내 인생을 가장 간단하고 함축적이게 표현할 수 있는 하나의 것, 원씽을 찾고 실천하자

 

반응형

댓글